정치계_가십거리

[엄용수/밀양시장] 시민 폭행 및 폭언 논란 (feat. 신공항 유치)

인생난다요 2021. 5. 13. 14:05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밀양시장 엄용수가 시민에게 폭행 및 폭언을 하여 논란이된 사건이다.

 

전개

밀양시장 엄용수에게 시민 A씨의 고소장이 접수되는데 고소장에 따르면, "2011년 02월 01일 A씨는 밀양역 앞에서 신공항 밀양유치의 문제점을 담은 유인물을 배포하고 있을 때 엄용수 시장이 유인물을 뺏고 주먹으로 A씨의 턱을 가격했다"라고 주장하였다.

 

이어 대해 A씨가 항의하자 입에 담기 힘든 폭언을 가했다며 전치 4주의 진단서와 폭행당시 엄용수 시장과의 대화내용 녹취록을 제출하게 된다.

 

공개된 녹취록에 따르면 엄용수 시장은 "야 임마, 이 XX가 돌았나? 이 XX가, 야 임마, 정신 있나 없나 임마, 내가 때렸다"라고 폭언을 가하며, "너 같은 시민 필요없다. X만한 XX. 내가 시장이다 이 XX야. 네가 사람 같은 짓을 해야지" 등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이 섞여 있으며 A씨도 엄용수 시장에게 "알았다. 각오해라. 너 같은 시장 필요 없다"라고 응수하는 대화가 녹취되어 있었다.

 

이번 논란에 대해 엄용수 시장 측은 "일방적 폭언이 아니라 감정이 격해진 상태에서 오고간 막말이 오간 것이다"라며 해명하였다.

 

검찰 조사에서, A씨는 엄용수 시장이 밀양역을 찾아 자신의 얼굴을 때렸고, 이후 엄용수 시장의 비서가 자신을 붙잡아 엄용수 시장이 전단을 뺏도록 도왔다"라고 주장하였다.

반면, 엄용수 밀양시장 측은 "폭행을 한 것이 아니라 전단을 뺏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있었을 뿐이다"라며 폭행 사실을 부인하였다.

 

재판

-1심

2011년 창원지방법원 밀양지원은 동남권 신공항 유치를 반대하는 주민을 폭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엄용수 밀양시장에게 벌금 700만원의 약식명령을 내린다.

 

사건 그 후

그후에도 여러 사건이...

 

글쓴이 잡담

...

 

[이재홍/파주시장] 뇌물수수 및 불법 정치자금 위반 사건 (feat. 대법원)

개요 이재홍 경기 파주시장이 뇌물수수 및 불법 정차자금을 받은 사건이다. 전개 2014년 7월, 제7대 경기도 파주시 시장으로 이재홍이 당선되며, 이재홍 시장은 파주시장에 취임하게 된다. 2014년 3

about-gossip.tistory.com

 

[김명제/야구선수] 음주운전 교통사고 (feat. 하반신 마비, 테니스 선수)

개요 당시 두산 투수 김명제가 음주운전을 하다 눈길 교통사고로 중상을 입게 된 사건이다. 전개 2009년 12월 28일 밤 11시 10분, 두산 투수이자 야구선수 김명제가 자신의 승용차인 스포티지를 몰

about-gossip.tistory.com

 

[강수일/축구선수] 도핑 적발 사건 (feat. 발모제, 메틸테스토스테론)

개요 축구선수 강수일(당시, 제주 유나이티드의 공격수)이 도핑테스트에서 스테로이드 양성 판정을 받은 사건이다. 전개  2015년 06월 11일, 언론을 통해, 축구선수 강수일이 지난 5월 한국도핑방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