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_가십거리

[김창렬(김창열)] "김창렬의 포장마차" 식품회사 고소 사건 (feat. 창렬하다, 창렬스럽다, 창렬푸드)

인생난다요 2020. 9. 30. 00:06
728x90
반응형
SMALL

이름을 김창렬에서 김창열로 정정함.

개요

김창렬이 "김창렬의 포장마차"의 식품회사를 고소한 사건이다.

 

전개

2009년 4월 김창렬은 자신의 성명과 초상권을 사용해 상품을 개발 유통하는 내용의 광고모델 계약을 (주)한스푸드테크와 맺었다.

 

2009년 6월 한스푸드테크와 김창렬은 편의점에 유통 판매할 제품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하고, 한스푸드테크는 포장지에 김창렬의 얼굴과 이름이 들어간 즉석식품 "김창렬의 포장마차"를 개발해 편의점에 납품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김창렬의 포장마차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후기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온라인에서 가격에 비해 양이 적거나 음식물이 과대포장된 것을 창렬스럽다, 창렬푸드, 창렬하다 등으로 부르게 되었다.

 

이러한 창렬스럽다는 하나의 밈으로 형성되어 점점 많은 네티즌들이 사용하기 시작한다.

김창렬은 2015년 1월 자신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한스푸드테크를 상대로 약 1억여 원의 청구소송을 진행한다.

 

재판

-1심

1심의 재판부(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5부 이흥권 부장판사)는 "한스푸드테크 제품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른 제품과 비교할 때, 내용물이 부실한 점은 인정되지만, 정상적인 제품으로 보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으로 보기는 어렵다", "김창렬은 연예계의 악동으로 불릴 정도로 구설에 오르는 등 대중으로부터 부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으며, 이러한 행실 때문에 부정적인 평가가 촉발제가 돼 상대적 품질 저하라는 문제점을 부각했을 가능성도 있다"며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즉, 1심에서 김창렬은 패소하게 되며,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하게 된다.

 

-2심

2심 재판부(서울고법 민사합의38부 (부장판사 박영재))는 "기록과 증언에 의하면 1심 판결은 타당하다"며 항소를 기각했다.

 

따라서, 김창렬은 한스푸드테크와 소송에서 패소하게 된다.

 

사건 그 후

김창렬은 김창열로 활동명을 변경한다.

김창렬에 따르면 원래 이름이 김창열이며 언론에 김창렬로 알려진 것을 정정했다고 한다.

 

창렬하다는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월향 이여영 대표와 손을 잡고 김창열 도시락 시즌2를 개시한다.

 

글쓴이 잡담

이미지라는게 참 ㅎㅎ

2020/12/13 - [스포츠계_가십거리] - [허민/키움 이사회 의장] 선수들과 캐치볼 사건 (feat. 계약 위반, 퇴근하려는 선수들 붙잡고...)

 

[허민/키움 이사회 의장] 선수들과 캐치볼 사건 (feat. 계약 위반, 퇴근하려는 선수들 붙잡고...)

개요 키움 구단 이사회 의장인 허민이 훈련을 마치고 퇴근하려던 키움 2군 선수들을 붙잡고 자신과 캐치볼을 시킨 사건이다. 전개 2019년 06월 2일 허민은 오후에 경기나 훈련이 없어 오전 훈련을

about-gossip.tistory.com

2020/12/13 - [연예계_가십거리] - [붐(이민호)] 불법 도박 사건 (feat. 맞대기 도박)

 

[붐(이민호)] 불법 도박 사건 (feat. 맞대기 도박)

개요 붐(이민호)가 불법도박으로 처벌받은 사건이다. 전개 2013년 11월 10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강력부는 불법도박 혐의로 붐을 소환 조사하였다. 붐은 휴대전화로 프리미어리그 같은 해

about-gossip.tistory.com

2020/11/21 - [스포츠계_가십거리] - [왕기춘] 미성년자 제자 성폭행 사건 (feat. 재판결과)

 

[왕기춘] 미성년자 제자 성폭행 사건 (feat. 재판결과)

개요 왕기춘이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재판을 받은 사건이다. 전개 2020년 5월 2일,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왕기춘이 구속되게 된다. 2020년 5월 12일,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사건으로 인

about-gossip.tistory.com

2020/11/21 - [연예계_가십거리] - [이경영]연예인 지망생에게 손해배상 사건(feat. 미성년자 성관계 )

 

[이경영]연예인 지망생에게 손해배상 사건(feat. 미성년자 성관계 )

개요 이경영은 미성년자인 연예인 지망생에게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당한 사건이다. 전개 이경영은 미성년자인 연예인 지망생 A양와 성관계를 가진 혐의로 형사처벌을 받았다(자세한 내용은 아

about-gossip.tistory.com

2020/11/15 - [연예계_가십거리] - [이세영/개그우먼] 남자 아이돌 성추행 논란 (feat. 성기)

 

[이세영/개그우먼] 남자 아이돌 성추행 논란 (feat. 성기)

개요 SNL코리아에 출연한 남자 아이돌들의 성기를 만지려고 하여 성추행 논란이 커진 사건이다. 전개 이세영은 SNL 코리아에 출연한 B1A4, 인피니트, 블락비 남자 멤버들의 성기를 만지려는(만졌거

about-gossip.tistory.com

2020/09/30 - [연예계_가십거리] - [김창렬(김창열)] 무면허로 음주운전 및 뺑소니 (feat. 남자라면 술먹고 운전할 수도...)

 

[김창렬(김창열)] 무면허로 음주운전 및 뺑소니 (feat. 남자라면 술먹고 운전할 수도...)

개요 김창렬이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고 달아난 사건이다. 전개 1999년 7월 1일 오전 2시, DJ DOC의 김창렬은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고 달아났다. 구체적으로, 김창렬은 �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