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_가십거리

[조한선/영화배우] 음주 운전 및 추돌 사건 (+연쇄 추돌)

인생난다요 2023. 4. 11. 20:10
728x90
반응형

개요

영화배우이자 탤런트 조한선이 음주운전으로 연쇄추돌사고를 일으킨 사건이다.

 

전개

2005년 11일 오전 6시 40분쯤 탤런트 조한선(당시 25세)이 음주운전 상태에서 서울시 강남구 교보생명 사거리에서 강남역 방향으로 자신의 BMW 차량을 몰고가다가 택시와 버스를 잇따라 들이받는 연쇄 추돌 사고를 일으킨다. 

 

영화배우 조한선은 친구들과 새벽까지 술을 마신 후 자택인 서초동으로 가던 중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배우 조한선은 당시 혈중 알콜농도는 0.181%로 만취상태였고, 택시 운전기사는 약간의 부상을 입었다.

 

한편, 영화배우 조한선은 경찰 조사를 받는 도중, 갑자기 위경련과 함께 호흡 곤란 증세를 보여 집으로 귀가했다고 한다.

아래는 당시 송병욱(강남경찰서 교통사고조사계 경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조한선 씨가 수사 도중 실신해서 병원에 후송됐다고 하던데?
A. 실신한 것이 아니고 지병(천식)이 악화돼서 다소 호흡곤란증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사 도중에 응급조치를 취하기 위해서 귀가를 시켰습니다.

Q. 병원에 후송되었나?
A. 당시에는 병원으로 이동된 걸로 알았는데요. 집에서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찰은 조씨에 대해 운전면허를 취소하고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조한선을 불구속 입건했다.

 

재판

조한선 배우는 면허 취소와 벌금형을 받은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그 후

배우 조한선은 이날 오후부터 경기도 김포에서 영화 ‘연리지’ 촬영 스케줄이 잡혀 있었지만 음주운전과 관련, 촬영장에 합류하지 못하게 된다

 

글쓴이 잡담

...

 

[이용찬/야구선수]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개요 야구선수 이용찬(당시 두산소속)이 음주운전 뺑소니를 일으킨 사건이다. 전개 2010년 9월 6일 오전 2시50분쯤, 야구선수 이용찬(당시 두산 소속)은 음주운전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자신의

about-gossip.tistory.com

 

[곽현화/개그우먼] 체조 선정성 논란 (feat. 철퍼덕 하우스)

개요 KBS 공채 개그우먼이자 가수로 변신한 곽현화가 한 방송에 짧은 팬츠로 체조 동작을 선보인 것이 선정적이다고 논란이 된 사건이다. 전개 2010년 7월 15일 방송된 SBS E!TV 철퍼덕 하우스에 출연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