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_가십거리

[황철순] 분식집 앞 폭행 사건 (feat. 일방적인 폭행)

인생난다요 2021. 3. 18. 19:12
728x90
반응형

개요

헬스 트레이너자 방송인 황철순이 A 씨를 폭행한 사건이다.

 

전개

2015년 2월, 한 매체에서 "황철순이 지인과 서울 강남의 분식점 앞에서 A 씨의 일행과 시비가 붙었고 주먹이 오갔다"라며 황철순의 폭행 사실을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서울 강남의 거리에서 A씨A 씨 일행과 어깨가 부딪히면서 시비가 붙게 된다. 황철순은 A 씨를 넘어뜨리고 주먹과 발로 수차례 때렸으며 이를 말리던 여성(B 씨)까지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눈 주위 뼈가 함몰되는 등 전치 6주의 진단을 받았으며 시력저하 등의 후유증을 얻게 되었다.

황철순은 당시 "쌍방폭행"을 주장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으며, 황철순은 당시 "음주운전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자신을 차량으로 치고 시비가 붙었으며, 운전석에 있던 남성이 먼저 주먹을 휘둘렀다"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피해자 A씨는 "나보다 덩치가 두 배나 큰 사람을 어떻게 때리겠느냐"라고 반박하였다.

 

한편, 황철순은 폭행 피해자들이 자신이 공인임을 악용해 거액의 합의금(5000만 원)을 요구했고, 당시 조수석에 있던 여성(B 씨)은 피해자와 결혼할 사이가 아니었다는 상대방의 사생활 이야기까지 거침없이 쏟아냈다. 

***********당시 황철순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의 전문***********
채널A 기자 참 무섭다.

사건 정황은 쏙~빼고 그걸 단독 보도라고 구미가 당기게끔 예술로 기사 쓰시네...
통화로 그렇게 얘기했는데 앞뒤 다 짜르고
없던 환경과 분위기도 나오고
뭐? 술집에서 옆테이블과 시비? 참내...시나리오 작가출신인가...ㅡㅡ
정황은 그렇다.
때는 1월,
강남서 집에 들어가는 길에 차 한대가 내 허벅지를 친다. 조수석에서 비틀대는 여자가 내린다. 음주 운전이라 생각되서 쳐다보고 있었는데 아니나다를까 그 여자 내 앞을 지나가며 나한테 왜 치냐고 욕을 퍼붓는다. 나는 술먹고 운전하고 뭘잘했다고 큰소리냐 경찰불러라 라고 얘기했다. 말다툼 중에 운전석에서 남자 내려 내게 주먹질한다. 나는 바닥으로 제압하고 경찰을 불러달라했다. 그 과정에서 여자가 내 머리를 휴대폰으로 내려치고 남자는 저항이 심해 정확히 두 대 때렸다.
그래서 안와골절...
상황이 어찌됐든 상해를 입힌 부분에 대해선 명백히 잘못한 것이기에 병원으로 찾아가서 무릎꿇고 사과를 했다. 욕이라는 욕 다먹고 천만원에 합의를 시도했다.
상대 왈, 알려진 사람이 왜 그랬냐며 5천만원 달란다.
그리고 몇일후,
조수석에 타고 있던 여자가 연락온다.
천만원에 합의 보게 해줄테니 자신한테 500만원 달란다...
그러고보니 조수석의 그 여자...
병원에서 곧 결혼할 여자라고 본 그 여자가 아니였다.ㅡㅡ
잘못한것에 대해선 언제든 반성하고 벌을 감수하고 있지만...조금 알려졌다고? 이런걸 악용해 공갈치는건 나도 가만있지 않을란다...
공인? 방송인?
어설픈 위치가 만들어 낸 자리 때문에 나는 혜택보단 눈치와 욕을 더 많이 받아왔다.
국민들의 사랑? 국민들의 세금?
그런걸로 만들어진것도 아니고 7년동안
내 돈으로 대회 준비하고, 내 돈내고 혼자 국제대회를 다니며 맨날 한국을 알리고 세계챔피언이 된들 뭐하나...
막상 자국에선 징그럽다, 과하다고 욕 밖에 더 했냐?
좋은 취지의 행동과 방송은 쥐똥만하게...
이딴거 터질때만 허위와 과장으로 공인?방송인? 이라고 들먹거리는데
이런식으로
한국에서 방송인? 공인?
그 딴거 안하고 맙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까지 큰 이슈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찰은 황철순을 재판에 넘기게 된다.

 

재판

재판부는 "피해자 A씨의 상해가 중하다"며 황철순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하였다.

한편, 황철순은 "쌍방폭행이었다. 피해자의 공갈에 가만있지 않겠다"라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황철순의 일방폭행이라고 판단하였다.

 

사건 그 후

황철순은 코미디 빅리그 징맨에서 하차하게 되며 징맨 자리에는 개그맨 미키광수가 채워진다.

 

글쓴이 잡담

...

2021.02.03 - [스포츠계_가십거리] - [박현준/야구선수] 승부조작 사건 (feat. 고의 볼넷)

 

[박현준/야구선수] 승부조작 사건 (feat. 고의 볼넷)

개요 LG 소속의 야구선수 박현준이 승부조작에 가담한 사건이다. 전개 2012년 02월, 프로야구에 승부조작 사건으로 조사를 한다는 뉴스가 보도된다. 2012년 02월 29일, 투수 박현준이 승부조작 의혹

about-gossip.tistory.com

2021.02.27 - [연예계_가십거리] - [정웅인] 음주운전 사건 (feat. 제네시스)

 

[정웅인] 음주운전 사건 (feat. 제네시스)

개요 배우 정웅인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09년 4월 4일 새벽 1시 20분쯤, 배우 정웅인은 종로구 혜화동 인근 주점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신 뒤 자신의 제너시스 승용차를 운전

about-gossip.tistory.com

2021.01.23 - [연예계_가십거리] - [주지훈] 마약 투약 사건 (feat. 엑스터시, 가인에게 권유)

 

[주지훈] 마약 투약 사건 (feat. 엑스터시, 가인에게 권유)

개요 배우 주지훈이 마약을 투약하다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07년 8월부터 1년여간 조연급 영화배우인 A 씨는 연예인 B 씨 등으로부터 마약 구입자금 1억여 원을 받아 14차례에 걸쳐 일본에서 엑

about-gossip.tistory.com

2021.02.08 - [스포츠계_가십거리] - [도화성/축구선수] 입단 사기 사건 (feat. 크로아티아 축구팀에 입단시켜...)

 

[도화성/축구선수] 입단 사기 사건 (feat. 크로아티아 축구팀에 입단시켜...)

개요 전 축구선수 도화성이 학부모들에게 입단을 명목으로 돈을 가로챈 사건이다. 전개 2017년 3월, 전 축구선수 도화성은 경남 양산시 커피숍 등지에서 당시 고등학교 1학년 축구선수의 아버지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