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음식점

[광릉] 국립수목원 맛집 "광릉돌솥밥" 후기 (+주차장)

인생난다요 2024. 9. 13. 07:36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광릉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 갔다가, 근처에 있는 맛집인 "광릉돌솥밥"에 다녀왔어요ㅎ 국립수목원 근처는 좀 구석진 곳이라 음식점이 많지 않지만, 이곳은 몇 안 되는 맛집 중 하나라 방문해봤어요!



지도만 찍고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광릉수목원 맛집인 광릉돌솥밥은 주차장이 꽤 넓어서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더라구요. 한 15~2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니까, 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에게 편리해요. 발렛파킹은 없지만 주차 공간이 넓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안으로 들어가니 단아한 한정식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어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라서 들어가자마자 괜찮다고 느꼈어요. 자리도 널찍널찍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고, 안쪽에는 룸으로 된 단체석도 있어서 단체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메인 요리는 크게 여섯 가지가 있어요: 고추장 불고기, 풍미 목살구이, 소고기 버섯불고기, 영양솥밥, 굴솥밥, 전복솥밥. 고기류와 생선류로 나뉘는데,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반찬은 모두 동일하게 제공되고, 메인 요리만 다르니까 참고하세요!



저희는 고추장 불고기 2인분을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은 정갈하게 셋팅되었는데, 간장이랑 밥을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잡채도 간이 딱 맞아서 좋았고, 개인적으로는 녹색 반찬이 너무 맛있었어요ㅎ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고소하고 식감이 좋아서 계속 손이 갔어요.


샐러드와 쌈도 함께 나와서 고기와 잘 어울렸어요. 반찬은 모두 리필이 가능하니, 더 필요하시면 말씀하시면 돼요 ㅎㅎ



메인인 고추장 불고기는 미니 화로 위에 나와서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돌솥밥은 영양가 있는 재료들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버섯, 밤, 대추, 당근 등 건강한 재료들이 들어있어서 몸에 좋을 것 같더라구요.


돌솥밥을 먹는 방법은 간단해요! 옆에 있는 접시에 밥을 옮기고, 돌솥에 물을 넣으면 누룽지탕을 후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이게 정말 꿀맛이죠 ㅎㅎ 고추장 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간이 딱 맞아서 정말 맛있었어요. 반찬을 올려 먹어도 완전 짱이구요!

 


마지막으로 구수한 누룽지탕으로 마무리하면, 추운 날씨에 몸이 든든해지는 느낌이었어요.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나가실 때는 입구에 준비된 연잎차와 원두커피를 꼭 드셔보세요. 특히 연잎차는 향이 좋아서 후식으로 딱이에요 ㅎ 다음번에는 생선요리를 꼭 먹어봐야겠어요!


광릉에 국립수목원 놀러오실 때, 근처 맛집인 광릉돌솥밥에 한 번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위치, 주소, 영업시간**
- 주소: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1845번길 1
- 예약 전화: 031-527-3334
- 영업 시간: 매일 10:30 - 21:00 (구정 3일/추석 3일 휴무)

 

[안지만/야구선수] 불법 도박사이트 개설 사건 (feat. bj안지만)

개요 야구선수 안지만이 불법 도박사이트 개설에 연루된 사건이다. 전개 2016년 7월, 삼성 라이온즈 투수 안지만은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개설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된다. 검찰에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