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_가십거리

[김지수/영화배우] 무면허 음주운전 사건

인생난다요 2022. 11. 7. 23:56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영화배우 김지수(본명  양성윤)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00년 7월 30일, 영화배우 김지수(당시 27살)는 새벽 3시30분께 강남구 압구정동학동교차로 부근에서 자신의 토요타 아발론 승용차(서울2투9002)를 몰고가다 인도 경계석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게 된다.

 

그 근처에서 폭주족을 단속하던 경찰에 연행돼 조사받은 결과 탤런트 김지수는 혈중알코올농도 0.175%로 만취상태에서 무면허 운전을 한 것으로 드러나게 된다.

 

영화배우 김지수는 경찰에서 "압구정동 E술집에서 친구 A씨와 양주 반병을 나눠 마셨다. 무면허인 나를 대신해 운전해주던 매니저를 기다렸어야 했는데 술기운 때문에 운전대를 잡았다. 차를 몰고 나와 도산로를 타고 가다 학동로타리에서 한양로타리쪽으로좌회전을 하려다가 핸들을 너무 많이 꺾어 사고를 냈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재판

영화배우 김지수는 342만원 벌금형에 처해졌다.

 

사건 그 후

김지수는 당시 진행 중이던 KBS 제2라디오 "밤을 잊은 그대에게"의 DJ 마이크를 김정은에게 넘겨야 했고, 이때문인지 이듬해 방송했던 MBC의 드라마 "네 자매 이야기"는 황수정이 김지수의 대타로 나서야 했다.

 

글쓴이 잡담

...

 

[정찬헌/야구선수] 음주 운전 사고 사건 (feat. 음주 측정 거부)

개요 야구선수 정찬헌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사건이다. 전개 당시, LG 트윈스 우완 투수 정찬헌은 2015년 6월 22일 새벽, 서울 강남구 신사동 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중 오토바이와

about-gossip.tistory.com

 

[이서원] 여배우 성추행 및 특수협박 사건(feat. 군사법원)

개요 술자리에 동석한 동료 연예인에게 입맞춤 등 신체접촉을 시도하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검찰에 입건된 사건이다. 전개 경찰 조사에 따르면, 2018년 4월 8일, 술자리에서 이서원은 동료 연예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