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음식점

[강남] 세광양대창 강남점 후기

인생난다요 2024. 8. 30. 08:18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강남역에 위치한 막창, 대창, 특양 구이 맛집이자 낮술 맛집으로 소문난 세광양대창 강남점에 방문했어요! 원래 세광양대창 교대점이 유명했잖아요? 교대점은 웨이팅이 항상 많아서 못 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강남점이 생겨서 접근성이 높아져서 방문하기가 더 편해졌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회사 마치고 여친님이랑 같이 먹으러 갔어요 ㅎㅎ



세광양대창 강남점에 도착했는데 역시나 강남에서도 벌써 핫플이 된 것 같더라구요. 평일 저녁이었는데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웨이팅이 있었어요. 다행히 앞에 난로가 있어서 옹기종기 앉아서 웨이팅을 같이 했어요 ㅎㅎ 외관의 은은한 조명으로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아요. 깔끔한 외관으로 뭔가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ㅎㅎ

 


내부에 들어오면 최근에 핫했던 을지로의 맛집들처럼 세월의 흔적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더라구요. 그렇다고 지저분하거나 그런 건 전혀 아니고 깔끔하면서 옛 감성이 묻어나와서 뭔가 동창들이나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이랑 추억 회상하면서 술 한잔하기 좋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더라구요 ㅎㅎ 이런 인테리어라 송년회 장소로 딱인 것 같더라구요. 물론 위치가 강남이라서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연말 회식 장소로도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다들 회식하러 많이 와서 웨이팅이 생길 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리고 자리마다 환기 시스템이 바로 앞에 있어서 옷에 냄새도 거의 안 배게 되더라구요 ㅎㅎ

*


메뉴판을 보시면 놀라운 점이 있어요! 바로 가격이 너무 착해요! 대창구이, 막창구이 1인분에 13,000원이고 특양구이는 19,000원으로 전부 1만 원대에 가성비가 너무 좋더라구요! 강남에서 이런 가격은 보기 힘든데 ㅠㅠ 그리고 구이류만 있는 게 아니라 전골류로 곱창전골, 전골용 볶음밥도 있고 식사류로는 양볶음밥이 있어요! 게다가 포장까지 가능해요. 또 점심에는 낙곱새, 낙삼새, 냉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근처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점심 먹으러 와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메뉴가 메뉴인 만큼 낮술 먹으러 오기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세광양대창에서 추천 메뉴인 대창구이, 막창구이, 특양구이 각 1인분씩이랑 양볶음밥, 계란찜을 시켰어요!



주문을 하니까 최고급 비장탄 숯불을 넣어주시는데 화력이 엄청나더라구요. 그리고 밑반찬으로는 백김치, 샐러드, 상추무침이 셋팅되고 소스로는 세광양대창의 특제소스 2개가 셋팅돼요. 하나는 달짝매콤하고 하나는 간장 베이스로 매콤짭조름해요!

주문한 대창구이, 막창구이, 특양구이 각각 1인분이 나왔어요! 세광양대창 구이류는 이렇게 소스에 숙성되어 나오더라구요. 세광양대창의 특제 양념 소스가 듬뿍 발려져 있더라구요. 소스가 많아 보이죠? 그건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처음에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다 직접 올려서 구워주시더라구요. 대창구이는 노릇노릇해질 때쯤 1차로 구운 다음에 먹기 좋게 잘라 양념을 다시 묻힌 다음에 다시 구워요! 양념이다 보니 계속 돌려줘야 하는데 직원분들이 직접 해주시기는 하는데 바쁜 시간대라 각자 해야 할 때도 있어요. 계속 돌려서 10분가량 구워주면 다 익어요! 다 익은 고기들은 구석에 모아서 숯불에 식지 않도록 한 다음 촵촵 먹으면 돼요. 막창구이는 완전 쫄깃쫄깃한데 씹으면 씹을수록 양념의 깊은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대창구이는 여친님이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위인데, 안에 오동통한 지방 부위가 세광양대창 소스랑 함께 어울려지면서 환상적인 맛이에요. 특양구이는 대창구이처럼 쫄깃하면서도 식감이 오독하면서 여러 번 씹히는 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발탄, 연타발, 양미옥에서 먹을 수 있는 퀄리티의 양대창을 1만 원대에 먹을 수 있다니! 그래서 사람들이 웨이팅해서도 먹는 것 같아요. 양념파인 분들은 저처럼 소스를 더 찍어서 먹으면 더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살짝 느끼하다 싶으면 간장 소스에 고추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은 한방에 사라져요.


양볶음밥도 나왔는데 별도의 냄비에 담아서 나오더라구요. 양볶음밥 비주얼은 영상으로 보셔야지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특양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딱 먹으면 고소하면서 매콤한 게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양볶음밥 포장해서 집에 가져갈 뻔했어요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김에 싸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치즈가 추가된 치즈 양볶음밥도 다들 많이 시키던데 다음엔 치즈 추가된 걸로 먹어봐야겠어요!

계란찜도 독특하게 스테인리스 그릇에 담겨서 나오는데 고추가루가 보이시죠? 매콤하면서 짭조름한 계란찜이에요. 대창구이랑 같이 먹으면 완전 환상 조합이에요.

구이류 다음으로 전골류를 먹는 것이 세광양대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문 코스인데, 저희는 구이 3인분에 볶음밥, 계란찜까지 왕창 먹어서 배가 넘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전골류는 못 먹었지만, 다음에는 배를 더 비우고 방문해서 전골류까지 다 먹어봐야겠어요. 주말이나 낮술 도전하러도 와봐야겠어요!

-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로5길 22
- 전화번호 (예약 가능): 02-568-9231
- 영업시간: 평일 11:00 - 02:00, 토요일 11:00 - 01:00, 일요일 및 공휴일 11:00 - 23:00

총평하자면 가성비 좋게 맛있는 양대창을 먹을 수 있어서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