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계_가십거리

[김상식/축구선수] 음주운전 사건 (+베트남 U-23 국가대표팀)

인생난다요 2024. 5. 25. 07:20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전 축구선수이자 현 축구감독인 김상식이 음주운전을하다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09 12월 6일 오후 10시30분 당시 프로축구 전북 현대 선수인 김상식이 전주시 산정동에서 음주상태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 적발됐다.

 

당시, 김상식 선수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0.060% 상태로 였다고 알려졌다.

 

당시, 김상식 축구선수는 프로축구 전북 현대 선수들이 K-리그에서 우승한 뒤 뒤풀이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완주군의 한 식당에서 동료들과 함께 K-리그 우승을 자축하며 식사와 함께 반주로 술을 마신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 덕진경찰서는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전북 현대의 김상식(당시 33세) 선수를 각각 불구속입건했다고 밝혔다.

전북 현대 관계자는 "들뜬 마음에 반주로 소주 두어잔씩 마셔 음주단속에 걸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해 운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팬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재판

-

사건 그 후

 

그후, 경기장에 음주운전을 비꼬는 현수막을 걸었다.

 

그리고 김상식은 축구선수 은퇴후 축구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삭식은 현 축구 지도자로 선수 시절 성남 FC와 전북 현대 모터스 등에서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으로 활약했으며 현재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과 베트남 U-23 대표팀의 사령탑을 맡고 있다.

글쓴이 잡담

...

 

[이용찬/야구선수]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개요 야구선수 이용찬(당시 두산소속)이 음주운전 뺑소니를 일으킨 사건이다. 전개 2010년 9월 6일 오전 2시50분쯤, 야구선수 이용찬(당시 두산 소속)은 음주운전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자신의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