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기타

[아반떼HD] ABS/ESC 모듈 리콜 후기 (+ 블루핸즈 진접점)

인생난다요 2024. 4. 19. 07:39
728x90
반응형

저의 붕어카인 아반떼HD가..리콜 대상이더라구요..ㄷㄷ

저는 문자로 먼저 받았는데 좀 있다가 고객 통지문이 집으로 날라오더라구요.
내용을 보시면 노후된 차량에 ABS/ESC 모듈에 화재 가능성이 있어서 해당 부분을 손 좀 봐준다고 하네요.ㅎㅎ


그래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가장 가깝고 빨리 되는 곳으로 예약을 했어요.

가장 빨리 수리가 가능한 블루핸즈 진접점(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진접점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로 85 남양빌라 )으로 예약했어요.

블루핸즈 진접점은 장현 시내에 있어서.. 진입할 때 살짝 좀 힘들어요 ㅠㅠ 버스들도 많이 다니고 길도 좁아서...초보운전자들에게는 좀 비추할만한 정비소죠 ㅠㅠ


워크스페이스인 리프트?는 대략 4개 정도 되는 거 같은데 매우 협소한 정비소이에요.


월요일 오전인데도 차가 가득한 게 보이시죠? 차량이 매우 협소해요
시내에 있어서 사람들이 항상 많은 거 같아요.


그러니 저처럼 예약하고 가야지 안 기다리고 바로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가시면 고객 대기실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기서 간단한 컴퓨터나 티비 시청 등이 가능해요.


방문하시면 이렇게 바로 단자 박스(?)를 뜯고, 릴레이 키트(?)인가를 장착해주세요.


보시면 저기 쌔거처럼 보이는 박스 모양이 처음엔 없었는데, 이번 리콜받으면서 달아주신 거에요.
보시면 단자 박스 같은 데서 접지선을 연결해서 배터리 쪽으로 연결시켜놓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차량 시동을 걸 때 단자 쪽에 전기가 완전 차단되어서, 주차 중에 차량에 화재가 나는 걸 완전 방지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사실 이게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게 아니라.. 임시 방편이라는 게 좀 아쉬운 점이죠.
오래된 차량이라서 리콜해준 것만 해도... 감사하긴 하지만,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블루핸즈 진접점 엔지니어 분들은 친절하신 거 같았어요. 여러분 계셨는데, 제 차를 담당해주신 분께서 옆에 서있으니 하나하나 설명도 해주시고,좋았어요.

 

아반떼hd 불안나고 잘타다가 팔고싶네요 ㅠㅠ 애증의 아반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