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제품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 국밥 후기 (+칼로리, 건더기)

인생난다요 2024. 3. 18. 08:30
728x90
반응형

오뚜기에서 나온 레토르트 국밥인 안동식 쇠고기국밥이에요

 

안동식이 뭔가 다른가 궁금해서 구매해보았어요

 

가격은 2개에 5천원정도하는 가격으로 구매했어요 물론 할인할때 산거죠 이마트에서요 ㅎㅎ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은 2인분으로 500g에 115칼로리이에요

영양정보를 보시면 탄소화물 14g, 당류 3g, 단백질 10g, 포화지방 1g이 들어있어요 물론 나트륨은 좀 많이 들어있네요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은 실온보관이 가능해요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의 조리법은 통체로 냄비에 넣고 4-5 중탕하는 방식이나

전자레인지로 5분 돌리는 방식이이에요

 

저는 냄비로 조리했어요

 

건더기 자체는 일단 상당한 편이에요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의 이미지에는 파, 콩나물 등이 있는데 그것들이 다 있네요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에는 고기 양도 상당히 좀 들어있어요

고기도 부들부들한게 괜찮네요

 

맛은 좀 라이트한 육계장느낌이에요 사실 그냥 대구쪽 국밥이랑 크게 다르지 않는거같네요

 

그냥 안동식이라기보단 경상도쪽 소고기국밥 느낌이에요 ㅎㅎ 

맛은 평균이상의 맛인거같아요

장점

1. 실온 보관 가능하다

레토르트의 최대 장점이죠 냉장고가 부족한 자취방에 두고 먹기에 좋아요

 

2. 건더기가 충분하다

가격이 있다보니 고기나 파 등 건더기가 튼실해서 밥말아 먹기 충분한거같아요

 

단점

1. 가격이 애매하다

가격이 좀 애매하죠 1+1할인할때는 살만한데 할인 없을땐 거의 5천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상당히 가격압박이에요

 

2. 말뿐인 2인분이다

2인분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2인분이라고 하기엔 양이 참 애매해요 개인적으로 성인 남자의 든든한 1인분쯤 되는거 같아요 대략 1.5인분수준인거같네요

총평 : 적당히 한끼 먹을만한 국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