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제품

[풀무원] 블럭치즈 돈카츠 후기 (+칼로리, 돈카츠 소스)

인생난다요 2022. 1. 6. 11:17
728x90
반응형
SMALL

풀무원에서 나온 치즈돈까스!!!

바로 블럭치즈 돈카츠이에요

오늘도 역시 이마트에서 사왔어요..

 

가격은 이마트 기준으로 1봉지에 9천원정도해요..

 

싸진않죠?

 

하지만 마트는 역시 할인이죠

 

할인가로 1+1로 사온거라 나름 착한 가격에 사왔어요

 

보시면 자연치즈와 국산 등심의 함량이 80프로라고 되어있네요

 

돼지고기가 40% 모짜렐라치즈가 40%씩 들어있어요

 

총 420g으로 1230칼로리이에요

 

역시 튀긴거다보니 칼로리가 썌죠?

420g에 3덩이 들어있으니까 1덩이당 410칼로리이에요

 

포화지방도 꽤 많긴하네요 그만큼 단백질도 높긴하지만요~ㅎㅎ

 

돈카츠 조리법

풀무원에 블럭치즈 돈카츠는 크게 팬조리법과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이있어요

 

팬조리법은 식용유를 써야해서 기름튀기고~ㅠㅠ

 

그래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추천해요!

 

저도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으로 했어요

우선 봉지를 까보면 이렇게 3덩이가 가지런하게 들어있어요

 

한번 튀긴후 냉동한거라 바삭함이 벌써보이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돈까스

에어프라이어에 3덩이넣고 180도 맞추고 10분씩 앞뒤 뒤집어서 돌리면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져요~

 

여기서 포인트는

 

에어프라이어 돌린다음 바로 먹지말고 1-2분 식힌다음에 먹어야지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맛보실 수 있어요~

 

짜잔~ 이렇게 데코를 했더니

 

나름 괜찮아보이죠?ㅎㅎㅎ

 

저기 소스는 피콕크 돈카츠 소스인데 궁합이 잘맞더라구요

 

피콕크 돈카츠 소스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피콕크] 돈카츠 소스 후기 (+칼로리)

피콕크에서 나온 돈까스(돈카츠) 소스 후기이에요 이마트에서 구입한 피콕크(peacock)의 돈카츠 소스이에요 가격은 3천원정도 하더라구요 내용물에는 호스레디쉬 0.4% 세이지 0.08% 클로브 0.04% 너트

about-gossip.tistory.com

가장중요한건 돈까스 단면이겠죠?

자르면 튀김안 외곽에는 돼지고기가 차있고 그사이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왕창 들어있어요

 

와 치즈가..

 

줄줄 흘러내리는게

 

비주얼은 사먹는거 뺨치더라구요

 

모짜렐라 치즈가 40%라더니 역시..대박인듯해요

 

모짜렐라 치즈도 나름 퀄리티 좋은거같아요

 

쫄깃쫄깃한게 ㅎㅎ

 

아쉬운건 요 돼지고기인데

 

물론 가격대비 퀄리티는 좋은거같지만

 

돼지고기는 그냥 소소해요

 

다짐육(?)같은 식감인데

 

그냥 좀 저가 돈까스에 들어있는 돼지고기 느낌?!

 

물론 냄새나거나 질기거나 막 그런건 전혀 아닌데

 

그냥 식감이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나름 바삭한 치즈돈카츠를 제대로 집에서 즐겨서 좋으네요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니까 기름1도 안튀기고

 

사먹는맛을 느낄 수 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동네 구린 돈까스 가게에서 사먹을바에 이렇게 해먹는게 훨 퀄리티 좋은거 같아요

 

기회되시면 구매해보세요

 

아 물론 할인된가격으로 사시는거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