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_가십거리

[박수인] 골프장 갑질 논란 (feat. 골프장 캐디)

인생난다요 2021. 1. 1. 00:02
728x90
반응형

 

개요

골프장 갑질 여배우로 박수인이 지목되면서 불거진 사건이다.

 

이하에서는 박수인의 주장과 골프장 및 골프장 캐디의 주장에 차이가 있으므로, 박수인의 주장은 해당색으로 표시하고, 골프장 및 골프장 캐디의 주장에는 해당색으로 표시한다.

 

전개

2020년 6월, 박수인은 수도권 한 골프장에서 라운딩 한 후 골프장에 여러 차례 전화를 걸어 캐디 비용을 환불해달라고 요구했다.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골프장 홈페이지에 '쓰레기', '캐디들 몰상식에 X 판' 등의 자극적인 표현을 사용해 캐디 비판글을 올렸다.

골프장 후기

또한, 박수인은 자신 SNS 계정에 해당 골프장 이름을 적으며 "다시는 가지 않겠다"라고 불쾌함을 표현했다.

 

박수인의 SNS 일부

골프장 캐디는 박수인이 코스마다 사진을 찍고 일행과 대화를 하느라 진행이 늦어졌던 것이며, 코스 진행을 유도하면 오히려 여배우 박수인이 큰소리를 치며 질타하는 등 갑질을 했으며, 라운딩 이후에는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없었다고 주장하였다.

 

박수인은 이에 대해 “골프를 자주 치지도 않는 편이고 당시에 사고를 당해 몸이 좋지 않았음에도 약속이 있어서 골프장에 나간 것이다. 새로 보는 분들도 있었기에 캐디의 태도가 마음에 안 들어도 티를 내지도 못했다. 같이 친 분들이 이건 모두 증언할 수 있다”라며 “제가 골프를 칠 때도 맨 앞에 가있었다. 사진을 중간중간 찍었다고 보도돼 있는데 사실이 아니다. SNS에 올린 사진은 시작 전에 다른 사람이 한 번 찍어준 거고, 그 외엔 단체 사진을 하나 찍은 것뿐이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캐디가 팀이 밀린다면서 먼저 불쾌한 태도를 보였다. '느려 터졌다' '여기서 움직이지 마라'라면서 오히려 큰 소리를 쳤다으며 제가 너무 힘들어서 한 마디 하니까 나중엔 '그래! 내가 잘못했다!'면서 오히려 소리를 쳤다. 사과를 한 번도 못 받았다. 사과를 받고 싶어 나중에 해당 골프장에 여러 번 전화해 캐디와 연결을 시도했지만 연결 자체를 안 해줬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영수증과 함께 후기를 올린 것이다. 거짓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수인은 "갑질이라는 단어 자체가 굉장히 놀랍다. 말도 안 되는 거다. 저를 봐온 분들은 알겠지만 저는 그렇지 않다으며 최초 보도된 기사 내용도 거짓이 많다. 너무나 억울하다"라고 호소했다.

 

한편, 해당 골프장 측은 "고객이 오셔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는 부분에서 저희도 도의적인 차원에서 죄송스럽다, 서비스 강화를 위해 캐디 교육도 다시 실시하고, 계속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네티즌의 반응은 여전히 박수인의 갑질에 비난을 하게 되면서 박수인은 기자회견을 열게 된다.

 

2020년 7월 31일 기자회견에서 박수인은 "제가 찍은 사진은 라운딩 시작 전 한 번, 후반 전 끝날 무렵에 노을 앞에서 한 장씩 찍은 것이 전부"라면서 "캐디가 ‘느려 터졌다’고 이야기를 해 쫓기듯 골프를 쳤다. 그런데 앞에 팀이 밀려있던 것이었다. 이후 앞 팀 때문에 30분 넘게 대기를 하기도 했다"라고 반박하였고, "캐디는 골프를 칠 때마다 사사건건 간섭을 하면서 저를 구박했다.

또한, 캐디는 퍼트를 할 때는 ‘줄을 보고 방향을 맞춰라’, ‘발동작 하지 마라’, ‘점수 내는 방법도 모르냐’라고 면박을 줬다. 저는 지인 앞에서 민망한 상황에 그 캐디와 말을 섞지는 않았다. 그 과정에서 인격적 모멸감을 느꼈다"라고 주장했다.

 

골프장 측은 박수인의 기자회견에 대응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사건 그 후

2020년 12월 기준 박수인의 갑질 이미지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글쓴이 잡담

...

2020/12/29 - [연예계_가십거리] - [이현우] 무면허 음주운전 적발 사건 (feat.불법 유턴을 하다가...)

 

[이현우] 무면허 음주운전 적발 사건 (feat.불법 유턴을 하다가...)

개요 가수 이현우가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07년 2월 18일 오전 10시, 이현우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도로에서 자신의 벤츠 E240 승용차를 몰다 불법유턴을 하다

about-gossip.tistory.com

2020/12/29 - [스포츠계_가십거리] - [김성한] 2군 포수 폭행 사건 (feat. 야구방망이로 머리를 구타하여....)

 

[김성한] 2군 포수 폭행 사건 (feat. 야구방망이로 머리를 구타하여....)

개요 전 야구선수 및 전 야구 감독인 김성한이 2군 포수(김지영)를 야구방망이로 구타한 사건이다. 전개 2002년 8월 17일, 광주구장에서 2군 포수인 김지영이 김성한 감독에게 야구방망이로 3회에

about-gossip.tistory.com

2020/12/30 - [연예계_가십거리] - [장미인애] 프로포폴 상습 투약 사건 (feat. 95회 프로포폴 투약)

 

[장미인애] 프로포폴 상습 투약 사건 (feat. 95회 프로포폴 투약)

개요 장미인애가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불법 투약한 사건이다. 전개 2012년 12월 9일과 10일, 프로포폴 오·남용 실태를 수사하는 서울 중앙지검 강력부는 성형외과 등 강남 일대 병원 7곳을 압수

about-gossip.tistory.com

2020/11/15 - [연예계_가십거리] - [이세영/개그우먼] 남자 아이돌 성추행 논란 (feat. 성기)

 

[이세영/개그우먼] 남자 아이돌 성추행 논란 (feat. 성기)

개요 SNL코리아에 출연한 남자 아이돌들의 성기를 만지려고 하여 성추행 논란이 커진 사건이다. 전개 이세영은 SNL 코리아에 출연한 B1A4, 인피니트, 블락비 남자 멤버들의 성기를 만지려는(만졌거

about-gossip.tistory.com

2020/10/31 - [연예계_가십거리] - [김부선] 마약 전과 5범 (feat. 대마초는 마약이라 생각 안해...)

 

[김부선] 마약 전과 5범 (feat. 대마초는 마약이라 생각 안해...)

개요 김부선이 마약을하다 처벌을 받은 사건들이다. 전개 및 재판 -마약 전과 1번째 1983년 10월 21일, 김부선은 필로폰 등 마약 상습복용자로 향정신성의약품관리법에 따라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