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에 모든것/제품

[비비고] 한섬 만두 후기 (+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인생난다요 2024. 9. 5. 10:3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CJ몰에서 구매한 비비고 한섬만두를 리뷰해볼게요~ㅎㅎ 비비고 제품은 항상 믿고 먹는 편이라 이번 만두도 기대가 컸어요!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라고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수제형이라고 해서 수제로 만든 건 아니고, 수제 스타일로 기계가 만든 거 같아요~ 요즘 기계 기술이 좋아서 수작업 못지않게 잘 만들어져서 기대돼요 ㅎㅎ


1봉지에 384g, 칼로리는 760칼로리 정도로 꽤 적당한 양이에요. 만두 자체가 꽤 큼직한 편이라 그런지 칼로리도 꽤 있네요 ㅎㅎ


제품 뒷면에는 한섬만두에 대한 설명과 레시피가 적혀있었어요. 한섬만두는 전통 섬만두를 재해석한 것이라고 해요. 예전에는 복을 기원하며 큼직하게 빚어내던 섬만두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것 같아요 ㅎㅎ 만두가 크다니까 기대가 되더라구요!

추천 먹는 방법으로는 찐만두, 만두국, 전골 요리가 잘 어울린다고 해요. 군만두로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튀기기보다는 찌거나 국물 요리에 넣어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냉동상태의 한섬만두를 꺼내보니 사이즈가 정말 크더라구요 ㅎㅎ 384g에 6조각이니까, 하나에 약 60g 넘는 정도네요. 이름값하는 크기라 만족스러웠어요 ㅎㅎ

만두를 찌면 속이 살짝 비치면서 모양도 잘 잡혀있어요. 피는 얇다고는 하지만, 다른 비비고 만두들보다는 살짝 두꺼운 느낌이었어요 ㅎㅎ

속을 보면 꽉 차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 식감이 독특하더라구요 ㅎㅎ 만두인데 아삭한 식감이 느껴졌어요. 이게 물밤 때문인 것 같아요. 물밤이라는 걸 처음 들어봤는데, 설명을 보니 물속에서 자라는 뿌리식물의 열매를 말하더라구요. 식감이 아삭아삭한 게 신선한 느낌을 주었어요.


부추와 목이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향이 꽤 강하게 느껴졌어요. 특히 찐만두로 먹으면 부추향과 목이버섯 향, 고기 향이 함께 어우러져서 조금 무거운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사골국에 만두국으로 해먹으니 향이 잘 잡히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국물과 잘 어울려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찐만두보다는 만두국으로 해먹는 게 더 좋았어요!

총평을 하자면, 만두국으로 먹기에 아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만두였어요. 다음에도 만두국 해먹을 때는 이 한섬만두를 꼭 사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온라인으로 사는 경우엄청 저렴하니 한번 구매하셔서 드셔보세요!!

 

CJ제일제당 비비고 수제만둣집 든든 한섬만두 384g 2개, 384g, 2개 - 손만두 | 쿠팡

쿠팡에서 4.9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11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