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계_가십거리

[정재웅/스케이트 선수] 음주운전 사건

인생난다요 2024. 8. 30. 23:45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정재웅(성남시청)이 음주운전한 사실이 걸린 사건이다.

 

전개

2022년 12월 22일, 김민석과 정재원(의정부시청), 정재웅(성남시청), 정선교(스포츠토토) 등 4명은 지난 22일 오후 5시 30분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마친 뒤 선수촌을 나와 김민석 소유의 개인 차량으로 인근 고깃집으로 이동했다. 개인사가 있던 정재원을 위로하는 자리였고, 이들은 저녁 식사와 음주를 했다. 오후 8시에 식사와 음주를 마친 선수들은 진천선수촌으로 이동했다.

선수촌 복귀 시 김민석이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전해졌지만, 실제로 운전대를 잡은 선수는 정재웅이었다. 정재웅은 음주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고 3km 거리에서 5분여를 운전했다. 애초 알려진 것과는 달리, 이들은 선수촌 귀가 시 특별한 검문 없이 남자 숙소에 도착했다.

오후 8시 10분 도착해 9시까지 휴식을 취하던 김민석과 정재웅, 정선교는 진천선수촌 웰컴센터에서 박지윤의 생일 파티에 초대를 받고 합류했다. 9시 30분 박지윤의 조촐한 생일 파티가 끝났다. 박지윤은 김민석에게 웰컴센터에서 거리가 먼 여자 숙소까지 차량으로 이동할 것을 요청했고, 김민석은 박지윤과 정선교, 정재웅을 태우고 이동하던 중 선수촌 내 화단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하지만 이들은 사고 수습 없이 모두 자신들의 숙소로 줄행랑을 쳤다. 이후 선수촌 조사에서 사고 차량이 김민석 소유인 것으로 드러났고, CCTV 등을 통해 4명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의 전체적인 타임 라인

재판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이 사건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음주운전을 한 정재웅 선수에게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자격정지 1년 6개월을 내리게 된다.

 

사건 그 후

음주운전과 관련하여 사과를 하게 된다.

 

[이승철] 음주 운전 사건 (feat. 맥주5잔...)

개요 가수 이승철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건이다. 전개 2010년 11월 15일, 오전 1시 30분경, 이승철은 중구 신당동 버티고개 근처에서 술을 마시고 자신의 캐딜락 승용차를 운전하고 가다 단속 중

about-gossip.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