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리

[쏘카] 사고 관련 문의 정리 (+사고처리, 긴급출동, 처리과정 등)

인생난다요 2024. 4. 7. 07:0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카쉐어링중에서 넘버원인 쏘카의 사고관련된 문의들을 알아볼께요

차량 운전하다보면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놓는게 좋을거같아요

사고를 당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고 발생 시 부상자 및 차량 파손 여부를 확인해 경찰서에 신고하고, 쏘카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접수는 사고핫라인 1661-4977로 문의해주세요.

** 접수 후 사고상담은 평일 업무시간 기준 09:30~18:30 까지 가능합니다.

** 본인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앱 ▷ 고객센터 ▷ 사고센터 매뉴얼(사고 케어센터)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차에 사고가 난 흔적을 발견 하면 어떻게 하나요?

이용 전에 발견하신 경우 [쏘카 앱 ▷ 차량 확인하기(차량 상태 확인)] 기능을 이용해 촬영해주세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어려우시거나 이용 중에 추가로 발견하신 경우라면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09~21시) 또는 고객센터(1661-3315, 24시간)로 연락 주세요.

 

차량 이용 중 사고가 나거나 긴급 출동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 이용 중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고객센터(1661-3315)로 즉시 연락해 신고해야 하며 쏘카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고 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으며 미신고 페널티 요금이 발생합니다.

 

 

사고처리 과정을 확인하고 싶어요!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처리과정은 사고처리 담당 부서 또는 [쏘카 앱 ▷ 고객센터 ▷ 사고 케어센터(내 사고 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사고난 경우, 신고하는 방법과 사고처리 과정, 긴급출동등에 대부분 쏘카앱에서 해결가능함으로 앱을 잘이용하시면될꺼같아요다음에는 또다른 꿀팁으로 찾아뵐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