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쉐어링 업체 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린카의 사고 관련 문의들을 총정리해보려고 해요. 아래에서는 사고 접수 방법, 사고 처리 과정, 보험사 결정, 블랙박스 영상 확인 및 제공 등에 대해 알아볼 거에요.
사고 접수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사고 발생 즉시 고객센터(080-2000-3000)로 사고 접수를 진행 하면 되요.
**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 APP > 고객센터 > 사고접수 센터 > 사고차량 선택하고 아래 내용기입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 해주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야해요.
사고 처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사고 처리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번. 사고 접수 > 공업사 입고 > 차량 점검 및 수리 진행
2번. 수리 완료 차량 운행 상태로 변경
3번. 공업사로부터 청구된 청구서 검토 및 보험사 과실여부 확인
** 위 과정을 통해 차량은 먼저 운행될 수 있으나 사고 처리가 완료되기까지 통상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점 참고 **
** 사고 처리 완료 시 등록하신 이메일로 청구서가 발송되며 등록하신 휴대 번호로도 추가 LMS 안내가 진행되는 점 참고 **
보험사의 결정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보험사의 결정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 보험사 담당자분과 협의 진행이 필요 합니다.
그린카에서는 보험 과실 관련하여 결정 권한이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블랙박스 영상 확인 및 보험사,경찰서 제공 방법을 알려주세요
차량 안 블랙박스 영상은 이용자에게 열람/편집/파일 제공이 어렵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를 위해 장착되어 있는 서비스 항목으로, 사고 처리 과정에서 보험사를 통해 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 블랙박스 영상 열람이 필요하신 경우, 경찰서에 신고하여 경찰서를 통해 압수수색영장이 본사로 전달 된 경우, 담당 경위를 통해 영상이 제공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고로 경찰서에 영상 제출이 필요한 경우도, 압수수색영장이 동일하게 필요 한 점 참고 바랍니다.
이상 그린카 사고 관련 문의들을 정리해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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